암~ 마음을 풀어야 낫지

본문 바로가기

심신의학

심심의학을 통하여 마음으로 치유해햐 하는 질병을 안내합니다.

암~ 마음을 풀어야 낫지

정말 암환자가 걱정하지 않아도 될 만큼 하버드의대 심신의학 암프로그램 효과가 탁월한 것입니까?

엉뚱한 과학자가 실험을 하기를 영양과 환경이 적당한 시험관에 건강한 세포와 무서운 기세로 자라나는 암세포를 함께 넣고 암이 얼마만에 건강한 세포를 다 잡아 먹어치우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반대로 건강한 세포가 서서히 암세포를 다 잡아먹고 결국 건강한 세포만이 시험관속에 왕성하게 살아 있었습니다. 무한 증식해가는 암의 힘이 강력할 줄 알았던 의학계에서는 깜짝 놀랐습니다.
실험결과 정상적인 세포속에 암세포를 잡아먹는 종양 억제인자 P53이라는 단백질이 활동하도록 유전자 17번 염색체가 프로그램되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면 시험관 속에서는 정상세포는 이기는데 사람의 몸속에는 왜 암세포에게 지게 되는 것입니까?
알아보니 시험관속에서는 환경은 최적이었지만 사람의 몸속의 환경은 정상적 세포가 지내기에 너무 나빴다는 사실입니다. 그 나쁜 환경이 무엇인줄 아십니까?
지난 2월 24일 원자력병원 의학원에서 말기암을 극복한 자 502명에게 '암에 걸린 원인을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라고 물어보니 흡연이나 음주가 6.4%, 불규칙한 생활습관 6.2%, 유전적인 요인 4%이었으나, 53.4%의 사람이 스트레스 사건 때문이었다고 응답했습니다.
동시에 암과 싸워 이겨내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암은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라는 강한 확신이었습니다.

암환자는 대체로 암 성격(Type C)를 가졌는데 이 마음환경이 다른 사람에 비해 6배 더 암에 잘 걸린다는 점입니다. 이 성격의 특징은 순종적이고 온화한 성격으로 가슴에 맺힌 것을 풀지 못하여 안과 밖의 갈등을 겪는 사람입니다. 여기에다 충격적인 스트레스 사건을 경험하여 삶의 의미마저 잃게 될 때 속수무책, 절망감, 체념 같은 마음 환경이 암을 발생시키는 최적의 장소가 되는 것입니다.
더 나쁜것은 암이란 진단을 받게 되면서 부터 부정, 분노, 타협, 우울, 순응같은 복잡한 감정들이 하루에도 여러번씩 기복이 심하게 일어나 가장 열악한 마음환경을 만들어 버리는 것입니다.

하버드의대 암연구팀은 그간 몸만 치료하는 서구 정통의학의 한계를 인정하고, 암의 뿌리인 환자의 마음까지 함께 치유했을 때 강력한 치유효과를 얻게 되었고, 암 재발 (전이)를 확 줄이는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때 뇌에서 엔돌핀, 도파민, 세레토닌, 옥시토신, CCK 같은 신경전달 물질이 방출되어 면역을 높여주어 암을 이기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심리신경면역학(Psychoneuroimmunology : PNI)이라는 탁월한 학문이 최근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심신의학의 탁월한 치유법이 왜 병원에서는 안하고 있는 건가요? 또 환자는 모르고 있는 것입니까?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지금까지 의과대학 교육이 몸에 대해서만 배워 심신 상관의학에 대해서는 모르고 있었기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해봐야 병원에서 돈을 벌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의사들은 지금까지 임상 경험상 환자의 마음과 생활습관까지 고쳐야 병이 낫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은 하버드 대학을 위시해 19개 의대에서 통합의학을 실시하고 있고 의료보험에도 적용했습니다. 유럽, 일본도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가톨릭의대에서 시작을 했습니다.

암환자가 잘 모르고 있는 것은 병은 의사에게 전적 의지하여 째고 찌르고 약 먹어야만 낫는다는 편견입니다.
그러다 치료의 한계점에 와서 '더 이산 방법이 없으니 환자 본인이 알아서 하십시오.'라는 의사의 말에 환자는 믿고 왔다가 땅끝까지 떨어지는 절망감에 빠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절박한 마음에 무슨 대체의학을 한다는 사람, 무슨 좋다는 음식을 찾아다니며 여기 기웃, 저기 기웃거리다 돈은 다 써버리고 몸음 망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때 환자는 더 이상 속지 않겠다고 마음을 닫아버리니 진짜 복음의 소식을 듣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암치유를 위해서는 통합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크게 과학적 증명된 8가지 전략은 의학적 치료, 영양, 운동, 심리치료, 영성개발, 휴식, 청결한 환경, 그리고 사회관계를 여는 봉사생활입니다.
그중 정통의학이 가장 과학적 근거를 가지면서 환자치료의 중요한 열쇠로 보는 것은 심리이지만, 사실 더 중요한 것은 영성입니다.
제가 가톨릭대 의대 초빙교수로 있지만 교계에서 영성을 포함한 암치유를 하는 것은, 병원의 심신의학이 67% 효과를 보인 반면 기독교인에게 영성을 포함한 치유는 95% 이상의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암환자에게 영성을 포함한 심신의학은 주님이 주신 복음입니다.
의심하지 말고 무조건 프로그램에 참가해 보십시오. 놀라운 기적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버드의대 암프로그램 소개

이론교육 프로그램 내용
심신의학의 원리, 스트레스와 대처법, 암과 암성격, 암을 이기는 면역력, 인간이 지닌 자연 치유력, 암치유를 위한 심신의학의 전략들, 암치유를 위한 영성의 힘
검사 및 수련 프로그램 내용
각종 심리검사를 통해서 자신을 확인하고, 직접 치유 체험을 위해서 몸의 감각을 익히는 바디스캔, 마음과 몸의 연결 고리인 호흡법, 면역활성법, 심리적 상처를 해결하는 용서법, 영적접근으로 통하는 기도와 관상기도 등을 체험하고 마지막 자기만의 노하우를 만드는 종합수련회를 실시

- 국민일보 기고내용 -

후원금 안내    기업은행 609-000719-01-013 캔미션생명학교

캔미션생명학교 대표 : 김종성 사업자등록번호 : 505-12-71702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72 센트레빌아스테리움서울 A동 501호전화 : 1670-1905
COPYRIGHT ⓒ 한국심신의학연구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