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미션이란?

본문 바로가기

연구소 소개

몸과 마음의 조화를 통해 질병을 치료하는 한국심신의학연구소 입니다.

캔미션이란?

캔미션

CAN MISSION은 ‘Cure Awaken Network Mission’의 줄임말입니다.
우리말로는 ‘치유를 일깨우는 선교 조직’을 뜻합니다.

예수님의 사역은 가르침(디다케), 선포(케리그마), 그리고 치유(테라피) 사역으로서,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을 통합하는 전인 사역을 하셨습니다.
(마 4:23)

이후 선교의 방향은 몸을 위한 병원, 마음을 위한 학교, 그리고 영혼을 위한 교회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의료에서는 통합 의학이, 학교에서는 전인 교육이 실시되고 있는 데 반해, 교회는 아직 하나로 된 인간의 몸과 마음에 접근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주님의 구원은 전인적 구원입니다. 치유와 가르침은 선교의 도구입니다.

따라서 CAN MISSION은 하나님이 주신 회복력(homeostasis)을 일깨우고 치유해 선교의 장을 넓혀 가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캔미션 프로그램

환자 치유 프로그램

현대인의 질병 가운데 약 80%는 스트레스에서 비롯된 질병입니다.
지금 병원에서는 수술이나 약을 통해 몸의 증상만 치료할 뿐, 병의 원인이 되는 마음과 생활 습관은 다루지 않고 있습니다.
캔미션은 현대 의학의 한계를 보완하는 심신의학을 환자에게 적용합니다.
각종 암, 심장병과 뇌질환, 당뇨병, 고혈압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특히 기독교 영성을 통해 나타나는 놀라운 결과들을 경험하게 합니다.
오늘날 온갖 의료 사이비들이 환자들의 불안한 마음을 이용해 현혹하고 있습니다.
심신의학은 정통 보완 의학으로, 이곳에서는 치료 시술이나 약물, 건강식품을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목회자 및 지도자 교육 프로그램

오늘날 세계의 의료 패러다임은 몸-마음-영성의 통합 의학(integrative medicine)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간 몸만 치료하던 의사들이 한계를 느끼고, 마음(심리학자)과 영성(목회자)의 전문가를 부르고 있습니다.
현대인의 질병 가운데 약 80%가 마음이 원인이고, 그 안에 치유법이 있습니다.
심신의학(psychosomatic medicine)이 그것입니다.
한국 교회는 지금 성장이 멈춘 상태로, 목회자들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오랜 세월 묻어 둔 주님의 능력을 회복시켜야 합니다.
목회자들이 이 교육을 받게 되면, 목회 현장에서 수많은 신불신의 환자를 치유 선교할 수 있는 교재를 제공합니다.

후원금 안내    기업은행 609-000719-01-013 캔미션생명학교

캔미션생명학교 대표 : 김종성 사업자등록번호 : 505-12-71702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72 센트레빌아스테리움서울 A동 501호전화 : 031-322-0675
COPYRIGHT ⓒ 한국심신의학연구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