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미션생명학교

본문 바로가기

심신의학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심신의학은 질병의 원인을 밝혀내고, 병의 뿌리를 캐내는 분야”
본인은 서양의학의 최첨단인 뇌신경과학, 면역학, 분자세포생물학, 생명공학 등 여러 분야의 회장이나 책임자의 일을 맡아 왔습니다.
그러나 서양의학은 증상만 제거하려는 한계가 있어 늘 고민하다가, 뜻이 있어 한국에 처음으로 한국통합의학 학회를 창립했고 의과대학에서 심신통합의학교실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심신통합의학은 서양의학과 동양의학, 심신의학, 영양학, 운동의학 등으로 통합적으로 환자를 돌보는 방법이다. 특히 심신의학은 질병의 원인을 밝혀내고, 병의 뿌리를 캐내는 중요한 분야입니다.

김종성박사는 심신의학 전문가로 가톨릭대 통합의학교실에 외래교수로 함께 일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철학, 신학, 심리학, 상담학 심지어 심신의학까지 폭넓게 공부하였으며, 무엇보다 자신의 불치병을 치유하면서 환자의 아픔을 누구보다 잘 아는 분입니다. 이점에서 <캔미션생명학교>를 통해 스트레스성 환자, 특히 암 환우를 도울 수 있어서 참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곳을 통해 보다 한국사회에 새로운 의학적 눈이 열리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치유가 일어나길 기대합니다.

KIST부설 유전공학 및 생명공학연구소 소장 역임, 한국통합의학학회 초대회장
변광호 박사


사이트 정보

캔미션생명학교(한국심신의학연구소) / 대표 : 김종성 / 사업자 등록번호 : 228-03-97614 / 전화 : 1555-1776
서울사무실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72 센트레빌아스테리움서울 A-501
캔미션생명학교 : 충주시 수안보면 조산공원길 9-9 (수안보에이스요양병원 내)
COPYRIGHT © 캔미션생명학교. ALL RIGHT RESERVED.

접속자집계

  • [오늘 32 /
  • 전체 17,408]